“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가치 확대…목표가↑“ -신한
“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가치 확대…목표가↑“ -신한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07.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9일 한화솔루션에 대해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이 시장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시현했다고 평가했다. 또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의 가치는 점차 확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5만원에서 5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한화솔루션의 2분기 영업이익은 2278억원으로 시장기대치인 1612억원을 큰 폭으로 상회했고 큐셀(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강력한 턴어라운드(급격한 흑자전환)를 보여줬다. 이와 관련해 지속된 원가 부담에도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핵심지역의 강력한 태양광 수요로 큰 폭의 판가 인상이 이뤄지며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했다.

3분기에도 호실적을 예상했다. 태양광 설치 수요 호조에 따른 출하량 증가와 판가 강세가 유지돼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한화솔루션의 3분기 영업이익 2467억원, 큐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556억원, 4.2%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각각 58%, 1.3%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원가 강세에도 예상보다 빠른 턴어라운드를 통해 강한 글로벌 태양광 수요와 평균판매단가(ASP) 상승 여력을 증명했다”면서 “향후 큐셀 실적 개선이 지속되며 주가의 핵심 트리거인 신재생에너지 사업부 가치는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