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 2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목표주가↑"-신한금투
"영원무역, 2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목표주가↑"-신한금투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08.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주 안정성·단가 경쟁력 기대감 확대...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6만3000원 상향...2Q 영업익 전년比 98% '쑥'

신한금융투자가 17일 영원무역에 대해 전 분기에 이어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5만5000원에서 6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 회사의 2분기 연결 매출은 945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9.5% 증가, 영업이익은 2081억원으로 같은기간 98.3% 늘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35% 이상 상회한 실적이다. 미주 및 유럽향의 오더 증가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히 2분기 말 기준 재고가 19% 이상 증가해 다음 분기에도 매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봄·여름 시즌 수요가 증가한데 따른 매출 기여와 가을·겨울 시즌 성수기 오더가 증가한 영향으로 OEM 매출만 달러 기준으로 50% 이상 성장했다. 

자회사 스캇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8% 성장해 기대보다 선방했으며 마진 기여도 꾸준히 커지고 있다. 주요 바이어인 노스페이스, 룰루레몬, 엥겔벌트스트라우스 등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강하고, 기능성 니트의류 수주도 제품 믹스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하반기 업황 우려가 큰건 OEM사들의 공통점이지만 영원무역은 글로벌 애슬레저, 아웃도어 브랜드의 실적이 꾸준해 마트 바이어 비중 물량이 높은 타 OEM보다는 수주 안정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도 전 분기 이익이 1년 전보다 대략 2배 증가해 수주 단가 경쟁력이 향상되고 있다. 여기에 스캇의 기저효과가 부각될 수 있어 현 추세라면 올해 영업이익률 20% 초과도 무리 없을 것으로 점쳐진다.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실적 추정치를 크게 높이지 못하는 업황 분위기 속에 영원무역의 하반기 실적 기대치는 여전히 높다"며 "복종 믹스 변화와 생산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단가 경쟁력을 제고시켜 나가는 점이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