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장기 성장 모멘텀 긍정적"-현대차증권
"한화솔루션, 중장기 성장 모멘텀 긍정적"-현대차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09.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8000원 유지

현대차증권은 26일 한화솔루션에 대해 사업재편은 중강기 성장 모멘텀에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8000원을 유지했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23일 한화갤러리아 사업부를 인적분할해 신규 상장하고, 첨단소재 사업부 중 비주력 사업인 자동차 소재·태양광 소재 사업을 물적분할한 뒤 지분매각을 하겠다고 공시했다. 이를 통해 미국 태양광 사업 투자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인적분할 자체가 주주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중립적이지만,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던 복잡한 사업 구조가 신재생·케미컬·첨단소재 사업으로 단순화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화솔루션은 중장기적으로 미국 내 태양광 사업을 공격적 단행할 예정이다. 현재 1.7GW 수준인 미국 내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Capa)을 2023년 말 3.1GW까지 증설하고, 향후 추가로 9GW 증설할 계획이다. 이로써 2025년까지 미국 내 총 12.1GW 태양광 모듈 생산 설비를 갖추게 된다. 시장에서는 셀, 웨이퍼 등까지 일정부분 수직계열화 가능성도 내다보고 있다. 이를 위해 대규모 초기 투자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강 연구원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발효를 통해 대규모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투자비 회수가 빠르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