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QnC, 부진한 업종 내 피난처 될 것"-BNK투자증권
"원익QnC, 부진한 업종 내 피난처 될 것"-BNK투자증권
  • 김태인 기자
  • 승인 2022.09.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만4000원 제시

BNK투자증권은 26일 원익QnC에 대해 하반기 안정적인 실적이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4000원을 제시했다.

원익QnC는 세계 2대 쿼츠웨어(석영유리) 제조 메이커 중 하나다. 시장 점유율은 25%대이다. 고객 비중은 반도체 식각장비업체가 절반 이상이고 나머지는 IDM, 파운드리 업체로 다양하다. 주요 3대 고객사인 램, TEL, 삼성전자가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쿼츠는 주기적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으로 수명은 6개월에서 3년 정도이다. 식각 공정은 1개월로 주기가 짧다.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구성은 쿼츠웨어 39%, 부품 정밀세정 12%, 세라믹 제품 4%, 램프 1%, 자회사 모멘터브 45%로 나뉜다.

이민희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메모리 시장 위축에도 하반기 회사의 실적은 시장 기대에 더 부합할 것”이라며 “회사의 주 고객인 LAM, TEL의 식각장비는 교체주기가 1개월로 매우 짧기 때문에 동사는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쿼트의 경우 반도체 고객의 웨이퍼 투입량과 공정 수, 가동률이 비례해 극심한 불황으로 감산이 일어나지 않는 한 소모품 수요는 꾸준하다. 오히려 반도체 미세화와 고도화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회사는 M&A에 적극적인데 자회사인 모멘티브의 경우 현재 1년 치 수주 잔고를 확보한 상황”이라며 “최근 인수한 코스텍은 4분기부터 연결 편입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내년 회사 매출은 12% 성장할 것으로 본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