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매출 하향…목표주가↓-하나증권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매출 하향…목표주가↓-하나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09.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주가 7만원 하향...투자의견 매수 '유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사진=카카오게임즈]

하나증권은 27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매출 하향 조정, 지급수수료율 상승의 영향으로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7만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내년 이익 개선이 기대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윤예지 하나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 올해 하반기 주요 모멘텀은 신작과 기존 작품들의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경우 4분기 공성전 업데이트가 예정됐고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과 대만에 이어 일본, 북미에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본의 경우 게임 내 요소의 현지화를 위해 출시 일정을 한차례 연기한 바 있다. 리니지W가 매출 순위 10위권 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출시 첫 분기 하루 매출 5억원 내외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우마무스메는 3분기 하루 매출 10억원으로 추정됐는데 다만 운영 이슈 이후 매출 순위 하락 흐름이 나타나 4분기 하루 매출 추정치가 소폭 하향 조정되기도 했다.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은 기대작은 총 3개로 카카오게임즈는 해당 게임 개발사 모두 20%가량 지분을 확보했다. 4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 주요 신작은 에버소울이다.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서브컬쳐 장르 게임으로 신규 지식재산권(IP)임이 고려돼 출시 첫 분기 하루 매출은 5억원으로 추정됐다. 일본에는 내년 2분기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개발 자회사인 XL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은 현재 밸런싱 작업이 길어지면서 올해 4분기 출시가 불투명하다. 하나증권은 내년 1분기 초 출시를 가정하면서 초기 하루 매출은 15억원으로 추정했다. 또 다른 신작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는 내년 1분기 말 출시될 것으로 추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