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위로 올라선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1위'
구글 위로 올라선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1위'
  • 박승수 기자
  • 승인 2022.11.2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여론조사 '유고브'서 사상 첫 1위
구글·유튜브·넷플릭스 등 앞질러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선정하는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유고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12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조사에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 지난해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삼성전자는 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영국에서 2위, 프랑스에서 5위, 미국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르게 상위권을 오르며 종합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1위였던 구글은 106점으로 2위로 밀려났다.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가 뒤를 이어 3~5위에 올랐다.

이어 왓츠앱(50점), 도요타(41점), 콜게이트(34점), 메르세데스-벤츠(34점), 글로벌 할인점 리들(33점) 등의 순이다.

유고브는 지난해 9월 말부터 올해 9월 말까지 1년 동안 브랜드별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 등의 지표를 기반으로 38개 시장별 톱10 브랜드 380개를 선정, 시장별 1위에 10점, 10위에 1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측정된 총점을 토대로 글로벌 톱10을 발표했다.

한편 올해 조사에서는 10위권 내에 IT 기업이 5개가 선정되는 등 테크 기업의 강세가 이어졌다. 지난해 10위권 내에 머물던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순위 밖으로 사라졌다.

반면 도요타와 메르세데스-벤츠가 10위권 내에 신규 진입하는 등 자동차 기업의 인기가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