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속 4대그룹 연말인사 돌입..."변화보다 안정 무게"
경제 위기속 4대그룹 연말인사 돌입..."변화보다 안정 무게"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2.11.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정기 임원인사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요 대기업들의 경영진 변화에도 관심이 쏠린다. 

22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이 이번주 4대 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어 삼성그룹,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잇달아 인사에 돌입할 것으로 관측된다.

우선 LG그룹은 현재 4명의 부회장이 각각 지주·배터리·화학·유통을 이끌고 있다. 이중 LG전자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해 LG로 옮긴 권봉석 부회장, LG화학의 신학철 부회장, LG에너지솔루션을 맡고 있는 권영수 부회장 체제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도 지난해 권봉석 부회장이 지주사로 이동하고 조주완 사장이 승진하는 등 큰 폭의 변화가 있었던 만큼 올해는 안정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단, 실적 악화에 빠진 LG생활건강의 차석용 부회장의 경우는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삼성그룹은 지난해와 비슷하게 내달 초 사장단 인사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역시 큰 변화보다는 기존의 틀을 유지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는 게 재계의 시각이다.

SK그룹은 다음달 1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SK 역시 장동현 SK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박정호 SK스퀘어·텔레콤·하이닉스 부회장이 자리를 유지하며 안정을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통상 내달 중순께 임원인사를 했지만 올해는 이르면 이달 말에서 내달 초로 시기를 앞당겨 임원인사를 단행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다. 경기가 위축된데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선제대응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인 203명에 달하는 신규 임원을 선임했던 만큼 올해는 안정화를 꾀할 것이란 시각이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