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편의점 수익성 개선 필요"-한화투자증권
"GS리테일…편의점 수익성 개선 필요"-한화투자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11.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가 3만3000원 제시

한화투자증권은 23일 GS리테일에 대해 편의점 부문의 수익성 개선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부터 매 분기 확대됐던 프레시몰 등 기타 사업부의 적자는 올해 3분기 실적을 기점으로 분기마다 축소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프레시몰이나 쿠캣과 같은 사업의 효율화와 드럭스토어 '랄라블라'의 사업 중단의 영향이라고 한화투자증권은 짚었다. 이와 함께 올해 4분기에도 추가적인 비용효율화 작업이 진행되면서 적자를 줄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GS리테일이 사업 확장 기조에서 수익성 위주로 방향성을 빠르게 전환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한화투자증권의 진단이다. 기타 사업부의 올해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558억원 줄어든 1330억원으로 전망했는데, 이를 통해 실적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편의점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이 시급하다고도 분석했다. 기타 사업부의 적자가 축소된 것은 긍정적이지만, 핵심 사업부인 편의점의 수익성 개선이 더딘 점이 아쉽다는 평가다.

물가 상승과 고객 수 회복으로 편의점 업황이 우호적인데도 IT·마케팅 투자 비용 집행으로 이익 개선이 제한적이라고 한화투자증권은 짚었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편의점 업황 개선과 이익개선 간의 상관관계가 낮아진다면 편의점업의 성장이라는 투자 포인트의 훼손이 불가피하다"며 "결국 편의점의 수익성 개선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