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북미시장 공략 기대감↑"-키움증권
"삼성SDI, 북미시장 공략 기대감↑"-키움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11.2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0만원 유지

키움증권은 24일 삼성SDI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0만원을 유지했다.

그동안 경쟁사에 비해 사업 확장속도가 소극적으로 보였으나, 미국 조인트벤처(JV) 확대 노력 및 글로벌 OEM 들어 배터리 조달처 다원화 추진,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수혜 기대 등이 돋보이면서 합당한 재평가가 이뤄져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키움증권은 최대이슈인 IRA와 관련해 중장기적으로 삼성SDI를 비롯, 한국 배터리 업체들만 주도적으로 대응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회요인으로 꼽았다. 

삼성SDI는 합작법인을 통해 북미 제조 거점을 넓혀갈 것이고, 부품 및 소재의 동반 현지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삼성SDI는 IRA 부품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스텔란티스와 합작법인 조기 완공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광물 조건은 업계 공통적으로 2025년 이후 60% 이상 현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GM 및 볼보 등과 합작법인 설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는 삼성SDI가 북미에서 고출력, 고밀도 각형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라는 방증"이라며 "성사되면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