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궐련형 담배시장 고성장....시장점유율↑"-하이투자증권
"KT&G, 궐련형 담배시장 고성장....시장점유율↑"-하이투자증권
  • 김태인 기자
  • 승인 2022.11.3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2만원 상향 조정

하이투자증권은 30일 KT&G에 대해 국내 담배시장 점유율 확대가 뚜렷하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하고 목표가는 1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KT&G의 내수 일반담배 점유율은 내년 65.6%가 예상되며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의 고성장을 감안한 수요 이전을 고려하더라도 추가 지배력 확대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또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HNB) 시장 내 KT&G의 시장지배력은 4분기에 출시한 신제품 효과가 더해진 추가 상승기조가 가능하다는 평가다.

하이투자증권은 내년 KT&G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2%, 2.5%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해외시장 변동성과 면세채널의 더딘회복과 홍삼부분의 체질개선이 보수적인 시장상황과 맞물리며 부담감이 반영된 수치라 풀이된다.

오히려 추가적인 인슈발생 가능성이 제한적이라는 점과 함께 내년 1분기부터 환율관련 영업실적 추가 개선효과가 반영된다는 점은 KT&G의 평가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시장 변동성 및 면세채널의 더딘 회복 관련 부담, 홍삼부문 체질개선이 이어진다"면서도 "추정치에 반영한 보수적인 시장상황대비 추가 이슈발생 가능성은 제한적임을 고려할 필요가 있으며, 오히려 환율관련 영업실적 추가 개선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