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 부문 실적 호조세 전망"-유안타증권
"삼성물산, 건설 부문 실적 호조세 전망"-유안타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12.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9만원 유지

유안타증권은 5일 삼성물산에 대해 건설 부문의 실적과 수주의 호조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9만원을 유지했다.

삼성물산의 올해 건설 부문 신규 수주실적이 16조7000억원을 웃돌 전망이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캠퍼스 마감공사(P-3)와 골조(P-4), 미국 테일러(Taylor) 그룹사로의 물량 확대 등이 실적 개선 요인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은 지난 6월 약 7200억원으로 추정되는 사우디 도시 건설 프로젝트 '네옴시티(NEOM CITY)' 터널 현장을 수주했다. 현재에는 네옴시티와 관련해 토목, 인프라 부문의 프로젝트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삼성물산은 지난달 17일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 방한 당시 사우디 국부펀드(PIF)와 모듈러, 그린수소 분야에 대한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김 연구원은 삼성물산의 올해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7.4% 늘어난 43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대비 109.1% 늘어난 2조5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삼성물산 건설 부문은 2023년 전사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며 "신규 수주 증가에 따라 기업의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작년과 비교했을 때 전 사업 영역에 걸친 매출 확대와 이익 성장세를 본다"며 "올해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