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퍼스코리아, K드라마 열풍...성장세 진입"-리딩투자증권
"코퍼스코리아, K드라마 열풍...성장세 진입"-리딩투자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3.01.3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딩투자증권은 31일 코퍼스코리아에 대해 올해 일본에서의 한국 드라마 열풍과 드라마 제작 매출 증가로 인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세로 진입할 것으로 평가했다.

코퍼스코리아는 2005년 7월에 설립됐고 2020년 12월 상장됐다. 국내 방송사·제작사로부터 드라마, 예능 등 콘텐츠 관련 라이선스를 확보해 자체적 커스터마이징 후 일본의 주요 매체에 공급하는 배급사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김종학 프로덕션을 인수해 콘텐츠 제작을 시작했는데 매출 비중은 배급 90.5%, 제작 8.5%, 기타 1%다.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 열풍이 불면서 한국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에 공급하는 코퍼스코리아의 수혜가 예상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에서 히트작이었던 '재벌집 막내아들'의 일본 현지 OTT 배급이 된다.

또 김종학 프로덕션 인수를 통해 자체 IP 확보가 가능해진 점도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 

유성만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에 약 130억원 밸류로 인수한 김종학 프로덕션을 통해 올해에는 약 5편의 드라마 콘텐츠를 제작한다"라며 "히트작 '지금 우리 학교는'의 시즌 2가 내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급되면 매출과 수익성 모든 측면에서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