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Q 성장 둔화 본격화…목표가↓"-신한
"네이버, 1Q 성장 둔화 본격화…목표가↓"-신한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3.04.2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가 25만 원→24만 원 하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1Q 영업익 전년比 29%↑ 전망
네이버 CI /사진=네이버 제공

 

 

신한투자증권이 네이버에 대해 올해 1분기부터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5만원에서 24만원으로 하향했다.

네이버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1.9% 증가한 2조2490억원, 영업이익은 1.3% 줄어든 2978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시장 전망치(영업익 3204억원)을 밑도는 수치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경기침체로 캐시카우 사업부인 광고 및 커머스는 성장이 둔화되고, 외형성장은 나타나지만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콘텐츠·클라우드 사업은 전사 영업이익률을 떨어뜨린다”며 “매출 믹스 변화의 과정에 있으며, 이번 분기부터 연결 인식될 포시마크의 적자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부문별로 보면 서치플랫폼의 경우 전체 광고시장 대비 견고하지만 시장 성장의 둔화는 피해가지 못할 것이란 전망이다. 강 연구원은 “검색광고는 상품 중 높은 효율을 보여 침체기에도 견고한 모습을 보이지만, 하반기 경기 침체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커머스의 경우 고가 상품의 거래가 줄어들면서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면서 "다만 커머스 광고는 서치플랫폼 광고 대비 경쟁환경이 양호해, 브랜드스토어 성장 및 솔루션 도입을 통한 향후 수수료율 상향에 따른 성장은 지속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