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산업용을 넘어 바이오 클린룸 사업 본격화
신성이엔지, 산업용을 넘어 바이오 클린룸 사업 본격화
  • 김태인 기자
  • 승인 2021.08.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룸 전문기업 '신성이엔지'가 산업용을 넘어 바이오 시장에도 관련 시설 공급에 속도를 내면서 기술력에 날개를 달았다.

신성이엔지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99억원 규모 바이오 클린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충북 청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R&D센터 증축 공사 클린룸 일괄 EPC 수행 계약 건으로 공급기간은 오는 12월 말까지다. 신성이엔지는 이를 계기로 백신 개발과 제약, 의약 등 바이오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관련 분야 클린룸 사업을 더욱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 의약품 선두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그룹과 인연은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첫 공사를 맡은 데 이어 올해 4월 138억원 규모 GMP 제조시설 클린룸 EPC 계약도 체결했다. 이번 오송캠퍼스 R&D센터 바이오 클린룸 공사 계약은 신성이엔지의 설계 및 시공 능력에 대한 높은 평가가 반영된 것이다.

이와 함께 신성이엔지는 최근 프레스티지바이오그룹이 대량 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시험 생산을 위한 바이오 클린룸 공사도 마쳤다. 일반 바이오 클린룸보다 높은 수준의 백신 생산시설을 위해 신성이엔지는 양압과 음압 기술로 공기를 제어하고 오염 방지와 살균 기능 강화 및 백신 생산에 최적화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신성이엔지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제조 관리기준) 시설인 제약 및 의료시설과 고청정 반도체 및 2차전지 드라이룸 등 다양한 산업의 설계와 시공 경험을 쌓아왔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이번 백신 시험 생산라인 구축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앞서 이동형 음압병동과 선별진료소를 개발해 삼성서울병원과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등에 설치했다. 또한, 카이스트와 공동 개발한 이동형 음압병동 'MCM'은 제주도 백신 접종 센터로도 운영 중이다. 그 외 외부 바이러스의 실내 차단을 바람으로 막아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퓨어게이트'도 출시하여 병·의원과 미술관, 백화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보급하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산업용뿐 아니라 바이오 시설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클린룸의 잇따른 계약을 비롯해 신규 출시한 장비들에 대한 많은 관심에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는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이동형 음압병동과 백신 접종 센터, 생산시설 등 토탈 시스템을 보급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