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신제품 출시로 성장 모멘텀 충분"-한화투자증권
"셀트리온, 신제품 출시로 성장 모멘텀 충분"-한화투자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08.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1만→23만원
셀트리온 송도 본사 전경.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 송도 본사 전경. 사진=셀트리온

한화투자증권은 8일 셀트리온에 대해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 모멘텀이 충분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만원에서 24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셀트리온은 올해 2분기 매출액 5961억원, 영업이익 1990억원을 거둬 전년 동기대비 각각 38%, 21% 늘어난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누적으로 상반기에만 매출 1조1467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의 반기 매출 실적을 거뒀으며 반기 영업이익은 3413억원으로 영업이익율이 30%에 달했다.

진단키트 매출이 전분기 대비 약 1000억원 감소했음에도 '램시마IV'와 다케다 인수 제품들의 매출 증가로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앞서 셀트리온이 셀트리온USA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매각한다고 밝힌 것 역시 중장기적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5일 셀트리온은 공시를 통해 셀트리온USA 지분 100%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빠른 미국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셀트리온USA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미정부 조달 판매 비중이 컸던 종속회사로 의약품 판매허가 및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김형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존 제품들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고 하반기 실적 성장 모멘텀이 충분해 목표주가를 상향했다"며 "'베그젤마(아바스틴 BS)'는 6월 유럽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판매승인 권고를 획득했고, 미국도 연내 출시가 예상되는 등 신제품 출시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관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