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중장기 위버스 가치 제고 기대"-DB금융투자
"하이브, 중장기 위버스 가치 제고 기대"-DB금융투자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11.0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목표주가 하향 조정

DB금융투자는 4일 하이브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2만원에서 16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BTS가 없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목표주가 하향"이라며 "다만 견조한 아티스트 앨범 판매, 공연 정상화, 신인 라인업 강화 등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팬덤 플랫폼 비즈니스는 여전히 성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고 진단했다.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84% 늘어난 4455억원, 215% 증가한 883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인 매출액 4037억원, 영업이익 570억원에 부합했다. 세븐틴, TXT, 그리고 뉴진스까지 가세하면서 견고한 앨범 판매량을 보였고 TXT와 세븐틴의 공연이 반영되면서 공연 매출도 472억원을 기록했다.

보유라인업에 힘입은 간접참여형 매출도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하며 탑라인 성장을 견인했다. 수익성은 저하됐는데 이는 오프라인 공연 증가에 따른 원가율 상승에 기인한다.

황 연구원은 "세븐틴과 TXT의 셀링파워가 강화되고 있고 뉴진스 등 신규 걸그룹들도 빠르게 자리매김 중"이라며 "이러한 가운데 이와 더불어 위버스·브이라이브 통합앱은 월간순이용자수(MAU), 성과 등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