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OTT 웨이브 광고요금제 도입 수혜주"-IBK투자증권
"인크로스, OTT 웨이브 광고요금제 도입 수혜주"-IBK투자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2.11.1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투자증권은 15일 인크로스에 대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웨이브의 광고요금제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했다.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그동안 구독형 가입 모델(SVOD)에만 집중해 온 국내 OTT 업계에도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현재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의 외국 OTT와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시즌 등의 국산 OTT가 요금제 프로모션 진행, 콘텐츠 확보, OTT 간 합병 등을 통해 경쟁하고 있다.

채윤석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상파와 종편, 홈쇼핑, 드라마 및 예능 등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웨이브의 AVOD 모델 채택으로 광고시장내 지각변동 확대가 전망되며 현재 웨이브 라이브 채널 광고 상품을 판매 중인 인크로스에 수혜가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측했다.

웨이브는 2025년까지 1조원의 콘텐츠 투자를 발표했는데, 웨이브의 최근 실적은 영업수익 2301억원과 558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요금제 가격 수준 등을 고려하면 웨이브 광고요금제 도입은 수순이 될 것이라고 채 연구원은 전했다.

인크로스의 3분기 영업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6.6% 증가한 139억원, 영업이익은 0.9% 증가한 60억원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