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두산' 빠진다...신규 브랜드 '디벨론' 출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두산' 빠진다...신규 브랜드 '디벨론' 출시
  • 임시훈 기자
  • 승인 2023.01.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건설기계 시장서 선도적 역할할 것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 장비에서 ‘두산’을 떼고 새 출발을 모색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7일(현지시간) 건설기계 주요 시장인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신규 건설장비 브랜드 디벨론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시간 유럽과 중국에서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브랜드 교체를 알렸다. 

디벨론은 ‘발전하다’는 뜻의 디벨롭(Develop)과 ‘앞으로 나아간다’는 단어인 온워즈(Onwards)의 합성어로, 무인화·자동화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건설기계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향해 계속 나아가는 가운데, 세계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으로 세상을 변화시켜 나가겠다는 방향성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21년 8월 두산그룹에서 HD현대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두산을 대체할 브랜드 변경을 지속해서 검토해왔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을 위해 국내 특허청과 미국특허상표청(USPTO)에 상표권을 출원한 상태이며, 사명 역시 ‘두산’이 빠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견해다.

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의 견고한 실적 달성과 시너지 창출 기반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새 브랜드 디벨론은 건설기계 시장의 전동화와 무인화를 이끄는 상징적 브랜드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