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주가 급등·밸류에이션 기대…목표가↑"-유안타증권
"에코프로비엠, 주가 급등·밸류에이션 기대…목표가↑"-유안타증권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3.02.1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기존 21만원 상향 제시

유안타증권은 17일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최근 주가가 급등하면서 밸류에이션에 대한 시장의 고민이 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15만8000원에서 21만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해부터 2025년 연평균 성장률 33% 이상 고려 시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은 상태다. 특히 해마다 타이트해질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고려시, 완성차 OEM 및 셀 기업들은 탈중국 공급망이 잘 갖춰진 기업과의 계약을 선호하고 있어 미국 내 수주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수주 계약 발표시 에코프로비엠의 추가 생산능력 확대로 이어져 밸류에이션 매력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높은 외형성장도 점쳐진다. 에코프로비엠의 올해 매출액은 8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6113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58%, 6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는 전동공구 부문 수요 부진 지속, 환율 및 평균판매가(ASP) 하락으로 인해 가격하락의 영향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나, 연내 3만t 규모의 CAM5N 가동, 5만4000t 규모의 CAM7의 가동으로 전기차 부문만으로도 올해 58% 이상의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이안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가 급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으며 생산능력 확대로 인한 외형성장, 미국 내 수주 모멘텀까지 감안하면 투자매력도가 높다"며 "내달 미국의 IRA 개정안 이후 북미 투자계획 구체화할 것을 밝히면 수주 모멘텀도 기대된다"고 관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