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기술 하이퍼클로바X로 커머스와 콘텐츠사업 성장" -메리츠
“네이버, AI기술 하이퍼클로바X로 커머스와 콘텐츠사업 성장" -메리츠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3.06.0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 "네이버만의 원천 데이터 확보...커머스·컨텐츠 성공 가능성 높아"
목표가 29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네이버 CI / 사진=네이버
네이버 CI / 사진=네이버

메리츠증권은 7일 네이버에 대해 AI(인공지능) 신기술에 대한 관심, 시장의 재편에 투자한다면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만원을 제시했다.

네이버는 지난주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생성형 AI기술인 하이퍼클로바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하이퍼클로바 관련 질의 시간을 통해 네이버가 커머스, 지도와 같은 분야에서 네이버만의 데이터셋이 존재하며, 하이퍼클로바X는 스마트스토어, 여행·예약과 같은 커머스 부문에서 수익화를 계획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서치 GPT를 통해 네이버 커머스 내 높은 성장을 보이는 여행·예약 카테고리에서 성과를 도출하는 방식이 예고됐다"며 “네이버의 수익화 방향성은 커머스 분야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생성 AI 시대에도 결국 초거대 AI를 학습시키는 데이터가 없다면 아무것도 생성할 수 없다"면서 "네이버는 네이버만의 접근 데이터가 있어 새로운 시장에서도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네이버의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9조6159억원, 영업이익은 1조5060억원을 거둘 전망이다. 지난해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15.7% 각각 증가한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