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주가 상승 모멘텀 유효"-이베스트투자증권
"LG이노텍, 주가 상승 모멘텀 유효"-이베스트투자증권
  • 박승수 기자
  • 승인 2023.06.2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2일 LG이노텍에 대해 향후 주가 흐름의 향방은 아이폰 15의 흥행여부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38만원을 유지했다.

올 2분기 LG이노텍의 실적은 매출액 3조7000억원, 영업이익 180억원으로 직전 추정치인 -38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 추정치 변경의 배경은 환율상승 및 원가개선 효과로 광학솔루션 부문의 영업적자 규모가 기존 예상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기판소재 부문은 북미 고객향 물량 공급 개시 및 디스플레이부문 실적 개선으로 1분기 대비 수익성이 반등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장의 경우 전장 산업 반도체 이슈 영향과 함께 모델 체인지 및 믹스 전환에 따른 출하량 감소로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21조3000억원, 영업이익 1조2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실적이 상저하고의 계절성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성수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북미 고객이 아이폰15 전모델에 48M 카메라를 적용하고 최상위 모델에는 폴디드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파악된다. 

LG이노텍은 경쟁사들의 소극적 투자 및 품질 이슈로 48M 카메라 모듈 핵심공급자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SCM 내 단독으로 폴디드줌 모듈 공급을 앞두고 있어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효과에 따른 수혜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액추에이터 내재화로 초기 고정비 증가가 부담되나 향후 원가 절감 효과로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김광수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LG이노텍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