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고성장 시장 중심 체질개선 효과…업종 내 톱픽"-KB
"삼성전기, 고성장 시장 중심 체질개선 효과…업종 내 톱픽"-KB
  • 안동근 기자
  • 승인 2023.06.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9만원 유지
IT 부품 업종 최선호주 제시
삼성전기 / 제공=삼성전기
삼성전기 / 제공=삼성전기

KB증권은 30일 삼성전기에 대해 고성장 시장 중심으로의 체질개선 효과가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고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19만원을 유지했다.

삼성전기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2조800억원, 영업이익은 47% 줄어든 1904억원으로 추정돼 시장 추정치에 부합할 전망이다.

주력 제품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가동률은 지난 1분기 60% 후반 수준에서 2분기 70% 후반까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등 IT 기기 시장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고, 전기차 및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시장 성장으로 전장용 MLCC 수요가 견조하게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KB증권은 삼성전기를 IT 부품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올해 들어 생성형 AI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함에 따라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급을 시작한 서버향 기판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장기간 꾸준한 성장이 전망되는 전장용 부품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특히 일본 업체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전장용 MLCC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 주요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